자유게시판

인사팀이 말하는 근평 30프로 경력, 70프로 실적이라고 하는데

작성자 : 04기수 작성일 : 2023.12.12 09:44:43 조회수 : 395

30프로 경력 70프로 실적 운운하던데 70프로 그 실적을 공개해주세요. 

인사팀이 보내는 '인사청탁주의보' 그들한테 보내고 싶네요. 09.10,11년 기수가 과연 04기수를 앞지를 만한 실적이 있나요? 

아래 답변은 국민신문고 문의 후 받은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울산교육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로 신청하신 민원 ‘교육행정 7급 학교 근무자의 승진 적체와 본청 특정 부서 근무자의 빠른 승진임용의 적정성’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은 “교육행정 7급 학교 근무자의 승진 적체 및 본청 특정 부서 근무자의 빠른 승진의 적정성”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7급 이하 공무원의 승진임용은 상위 직급 공무원 퇴직, 정원 증원 등의 결원 요인이 발생하는 경우 승진후보자 명부의 순위가 높은 순으로 승진임용 배수 범위에 포함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인사위원회의 사전심의를 거쳐 임용하고 있습니다.

승진후보자 명부는 「지방공무원 임용령」 제32조에 따라 근무성적평정점 70퍼센트와 경력평정점 30퍼센트의 비율로 작성되며, 자격증 등의 가산점이 반영되어 합산 점수가 높은 사람이 선순위로 결정됩니다.

근무성적평정점은 최근 2년간의 근무성적평정을 평균하여 반영되며, 근무성적평정은 경력, 기피기관, 업무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근무성적평정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합니다.

경력평정은 평정기준일로부터 최근 8년의 기간에서 실제 직무에 종사한 기간으로 반영되며, 통상 7급으로 3년의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하위계급의 근무경력과 합하여 만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근무성적 평정과 승진 임용은 관련 규정에 따라 실시하고 있으며, 말씀하여 주신 의견에 대해 엄중하게 고려하여 보다 적정하고 합리적인 인사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 총무과 담당자 ***(052-210-5***)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교육 발전을 위하여 답변 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2개

  • 한숨

    신문고 글에 대한 답변... 공무원이 공무원에게도 이렇게 답을 하는 군요 ;;;; 일반인의 입장에서 시청을 상대로 도로 시설물 안전에 대한 신문고를 올렸을때도 이것보단 답이 나았던 것 같습니다.

    2023-12-14 12:29:39

    댓글삭제
  • 평생 주무관

    이런 들으나 마나한 답변을 들을려고 작성사님도 국민신문고에 올린거는 아닌거 같은데,, 역시 이런 들으나 마나한 답변을 했나보네요. 실질적인 해결책과 합리성을 달라는 것인데,,,이런 메뉴얼적이고 공감 안가고 들으나 마나한 답변을 ....

    2023-12-12 11:44:15

    댓글삭제